대문기도회919 - 5월5일 화요일묵상
2020-05-06 15:22:40
관리자
조회수   87

(글.강주헌 목사)

잠언 22장6절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1.
어린이는 어른의 거울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린이의 말과 행동을 보면 그 아이에게 영향을 주었던 어른들의 가치관과 살아가는 모습이 나타나게 되어있다는 말이지요.

2.
21세기 대한민국 청소년들은 어떤가요? 그들의 모습 속에서 발견하게 되는 기성세대의 모습은 끊임없이 새로운 오락거리를 찾아다니고 타인을 위한 사랑과 헌신 보다는 자신의 기쁨, 그것도 당장 누릴 수 있는 잠깐의 즐거움을 위해 무엇이든지 버려도 되는 추악하고 어리석인 것임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것은 단지 어린이들의 문제가 아니라 현재의 어른세대들이 추구하고 있는 삶의 목표를 반영한다는 사실을 누구도 부인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3.
우리는 우리의 부족한 모습들을 우리 자녀들, 현세대 어린이들을 통해 발견하게 됩니다. 우리를 통해 이루기 원하시는 영광스러운 하나님의 나라이기 보다는 이 땅에서의 행복만, 자신의 즐거움만 추구하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지 못할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4.
우리가 자녀들에게, 또 믿음의 다음세대에 물려주어야 할 것은
세상에서 성공하는 방법이나 세속적 가치관이 아니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참 믿음의 모습이어야 합니다.

5.
각자의 삶의 모습을 그리스도의 신앙 안에서 올바로 세우고 참된 뜻과 정신으로 하나님 나라 영광을 위해 살아감으로, 믿음의 다음 세대들에게 영원히 기억될 아름다운 신앙의 유산을 많이 남기는 대구서광의 모든 성도님들이 되실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기도제목
1.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바른 신앙의 기초 위에 서게 하시고, 온전한 신앙의 본을 나타낼 수 있게 하소서.
2.우리교회 믿음의 다음세대들이 세상의 지혜와 수단이 아니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하나님 나라의 가치관과 꿈을 가지고서 자라날 수 있게 하소서. 든든한 믿음의 일꾼들로 성장하게 하소서.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