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기도회919 - 4월27일 월요일묵상
2020-05-06 15:19:26
관리자
조회수   105

(글. 전상우 전도사)

디모데후서2:15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1.
사람이 어떠한 일에 있어서 올바르고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쓰임 받기 위해서는 나 스스로가 먼저 바르게 서야 합니다.

2.
바르게 서지 못한 사람들도 겉으로는 인정받는 일꾼이 되기도 하고, 또 주어진 일들도 멋지게 해낼 수도 있습니다.

3.
그러나 사람들에게 나 자신의 부끄러운 모습을 들키지 않고 감추기 위해서는 또 다른 거짓말과 거짓된 모습으로 자신을 포장합니다.

4.
이단 신천지나 하나님의 교회 등 거짓 교주들이 자신이 말하는 교훈이 진리인냥 온갖 거짓으로 사람들을 속이는 것처럼 말이죠

4.
그러나 어떠한 거짓된 말과 모습들도 결국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는 그 부끄러운 민낯을 드러내게 됩니다.

5.
하지만 거짓된 일꾼들의 부끄럽고 올바르지 못한 모습이 드러나는 것보다 더 무서운 것은

6.
거짓되고 부끄러운 일꾼은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지 못함으로(롬12:2)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일꾼으로 쓰임을 받지 못하고,

7.
하나님이 인정하지도, 또 기뻐하지 않기에 결국에는 하나님의 구원에 이르지 못한다는 사실입니다.

8.
그럼으로 우리가 세상의 거짓 모습에 물든 부끄러운 일꾼이 아니라

9.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그래서 하나님의 은혜와 복을 누리는 일꾼으로 쓰임받기 위해서

10.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알기 위해 노력하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순종하는 일꾼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11.
바라기는 우리 모두가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인정하시는 바로 선 믿음의 일꾼으로 쓰임받기 위해

12.
항상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하며, 말씀의 뜻을 바르게 깨달아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부끄러움 없는 일꾼으로서 하나님께 순종하는 성도가 되시기 바랍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고 말씀으로 바로 서게 하소서.

2. 하나님과 사람과 나 스스로에게도 거짓되지 않고 올바른 하나님의 일꾼이 되게 하소서.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